보도자료
 
엘스비어코리아와 관련된 뉴스 및 최신 보도자료입니다. 
제목 엘스비어코리아, 국내 최초 간호술기(Nursing Skills) 온라인 교육 데이터베이스 론칭
내용

엘스비어 코리아, 국내 최초

간호술기(Nursing Skills) 온라인 교육 데이터베이스 론칭

 

·         국내 최초 간호 술기 (Nursing Skills) 온라인 학습 및 데이터 베이스 한글 서비스 시작

·         한국간호평가원에서 지정한 핵심실기역량 수록

·         국제의료기관평가 (JCI) 인증 및 간호대 평가항목 중 하나인, 표준화된 간호술기교육 및 상시 학습체제 구축에 부합되는 콘텐츠 제공

 

학부생의 실습교육 프로그램이 부족한 간호대학과 신입 간호사의 술기를 체계적으로 향상 시킬 수 있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찾고 있는 병원에게 희소식이 있다.

430년 역사를 가진 세계 최대 의학 및 과학 출판 그룹 엘스비어에서 오는 7월 1일부터 간호술기 온라인 교육 데이터베이스인 Mosby’s Nursing Skills (모스비 너싱 스킬- www.nursingskills.kr ) 한글 서비스를 시작한다.

Mosby’s Nursing Skills 은 간호술기에 대한 학습 요약, 체크리스트, 이미지 및 애니메이션, 비디오학습, 평가, 심화학습 등을 체계적인 교육 콘텐츠 형태로 제공하는 온라인 간호 교육 데이터베이스이다. 

미국 중환자간호사회(AACN) 및 응급간호사회(ENA), 수술전후간호사회 (AORN) 등의 Key partner를 통해 검증된 간호술기 콘텐츠를 바탕으로 국내 실정에 맞는 우리말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간호과학회 전문 교수들이 스킬 선정 및 감수 작업에 참여하였다.

이번에 론칭되는 291개의 간호 술기를 비롯해, 향후 3년간 총 650여 개의 술기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최근 한국간호평가원에서 발표한 핵심실기역량을 빠짐없이 제공함으로써 국제의료기관평가 (JCI) 국제 인증 및 간호대 평가항목 중 하나인 표준화된 간호술기 교육과 상시 학습체제를 구축할 수 있게 해줄 전망이다.

Mosby’s Nursing Skills는 학습자가 간호술기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피드백과 리뷰 내용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교육자와 학습자 간 쌍방향 테스트 및 학습현황 확인이 가능하다.

실습 시뮬레이션 시나리오를 제공해 간호대 학생의 간호 시뮬레이션 교육이나, 병원 신입간호사의 OJT 교육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엘스비어 코리아 헬스 사이언스 사업부(대표 이영준)는, 2008년부터 국내 콘텐츠 개발 사업 비중을 60%로 늘리는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국내 의학 분야의 성과들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데 일조하고 있으며, 이번 Mosby’s Nursing Skills의 한국 플랫폼 개발도 역시 이런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영준 대표는 “Mosby’s Nursing Skills가 한국에 표준화된 간호술기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간호 교육 분야 발전에 기여할 것이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학술 활동을 지원하여 우리 간호 교육 발전에 엘스비어가 앞장설 것”이라며 론칭 취지를 밝혔다.

한편Mosby’s Nursing Skills은 지난 4월부터 가톨릭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등 전국 7개 대학에서 시범 운영 중이며, 세명대학교 외 3개의 대학에서 도입을 확정하였다.  지금 Mosby’s Nursing Skills 무료 서비스를 신청하면 3개월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 무료 서비스는 www.nursingskills.kr을 접속하거나, 엘스비어 코리아(담당자 김순 부장, 02-6714-3161)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등록일 2011.07.15